교육서비스헌장
흥진초등학교 모든 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친절한 교육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고,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도록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 누구나 질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고객감동 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 우리는 늘 밝은 미소로 고객을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교육행정서비스를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ㆍ정확ㆍ공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고객에게 불만족하거나 불편을 초래한 경우에는 즉시 시정 하겠습니다.
■ 우리는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인성지도 그리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다짐을 실천하기 위하여 구체적인『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방문하시는 경우
● 민원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모든 민원은 1층에 위치한 교육행정실에서 자세하고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는
도착 10분전에 연락(☏ 031-391-0167)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직원 좌석에는 업무관련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먼저 보는 직원이 인사하고 즉시 담당자에게 안내하며,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 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라고 친절히 배웅해 드리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시면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감사합니다. 흥진초등학교 ○○실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10초 이내에 연결하되,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통화요지를 담당자에게 미리 설명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담당자가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과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후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ㆍ팩스ㆍ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전자민원 및 질의 사항 처리에 있어
접수ㆍ현재처리상황ㆍ처리결과를 3단계 SMS 문자서비스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께 답변을 보내드릴 때에는
민원 신청 시 우편, 전화, 이메일, 전자민원창구 중 선택하신 방법으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인터넷 홈페이지에 민원신청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http://www.heungjin.es.kr) → 알림마당 → 전자민원창구 (민원안내 / 홈에듀민원서비스)
모든 민원서류에 대하여
처리부서,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기재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자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국민의 알권리와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공개절차 : 청구서 제출 → 청구서 접수(자료관) 및 이송 → 정보공개 여부결정(10일 이내) → 공개·비공개 결정통지 → 수수료 징수 → 공개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3.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조치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 담당자를 친절교육 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5일 이상 관련 교육훈련을 이수토록 조치하겠습니다.
약속한 민원 처리 기한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 민원처리를 지연시킨 담당자는 인사상 불이익 조치를 하여 신속․정확한 민원처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고객 의견 제시 방법
서비스별 의견 접수창구
- 우편 :(15864) 경기도 군포시 오금로 15-40 흥진초등학교 행정실 민원담당
- 전화·팩스
의견 접수창구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일반민원접수(진정 및 건의) 교무실 391-0166 391-0168
학사업무 및 학적관련(전출입) 민원 교무실 391-0166
방과후학교 운영 업무 교무실
돌봄교실 관련 업무 돌봄교실 391-0166
전염병, 비만 건강검사 관련업무 보건실 391-0166
각종 제증명 발급 민원 교육행정실 391-0167
입찰 및 계약 업무 교육행정실 391-0167
학교 급식 관련 업무 급식실 398-6705
- 인터넷
☞ 흥진초등학교 홈페이지 : http://www.heungjin.es.kr

5. 고객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흥진초등학교 모든 직원은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감동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충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취지 등을 꼭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 일 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 행위이므로 단호히 거절해 주시고,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 불편하신 일들은 고쳐주신다는 의미로 그때그때 알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