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서비스헌장 | ||||||||||||||||||||||||||||
흥진초등학교 모든 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친절한 교육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고,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도록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 ||||||||||||||||||||||||||||
■ 우리는 고객 누구나 질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고객감동 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 ||||||||||||||||||||||||||||
■ 우리는 늘 밝은 미소로 고객을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
■ 우리는 모든 교육행정서비스를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ㆍ정확ㆍ공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
■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고객에게 불만족하거나 불편을 초래한 경우에는 즉시 시정 하겠습니다. | ||||||||||||||||||||||||||||
■ 우리는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인성지도 그리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 ||||||||||||||||||||||||||||
이와 같은 우리의 다짐을 실천하기 위하여 구체적인『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
서비스 이행표준 | ||||||||||||||||||||||||||||
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
방문하시는 경우 | ||||||||||||||||||||||||||||
● 민원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모든 민원은 1층에 위치한 교육행정실에서 자세하고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는 도착 10분전에 연락(☏ 031-391-0167)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
●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직원 좌석에는 업무관련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먼저 보는 직원이 인사하고 즉시 담당자에게 안내하며,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 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라고 친절히 배웅해 드리겠습니다. | ||||||||||||||||||||||||||||
전화하시는 경우 | ||||||||||||||||||||||||||||
● 전화를 주시면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감사합니다. 흥진초등학교 ○○실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10초 이내에 연결하되,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통화요지를 담당자에게 미리 설명하겠습니다. | ||||||||||||||||||||||||||||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담당자가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 고객과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후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 ||||||||||||||||||||||||||||
우편ㆍ팩스ㆍ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
● 전자민원 및 질의 사항 처리에 있어 접수ㆍ현재처리상황ㆍ처리결과를 3단계 SMS 문자서비스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
● 민원인께 답변을 보내드릴 때에는 민원 신청 시 우편, 전화, 이메일, 전자민원창구 중 선택하신 방법으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2.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 ||||||||||||||||||||||||||||
인터넷 홈페이지에 민원신청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http://www.heungjin.es.kr) → 알림마당 → 전자민원창구 (민원안내 / 홈에듀민원서비스) | ||||||||||||||||||||||||||||
모든 민원서류에 대하여 | ||||||||||||||||||||||||||||
처리부서,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기재하겠습니다. | ||||||||||||||||||||||||||||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자 | ||||||||||||||||||||||||||||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국민의 알권리와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
- 공개절차 : 청구서 제출 → 청구서 접수(자료관) 및 이송 → 정보공개 여부결정(10일 이내) → 공개·비공개 결정통지 → 수수료 징수 → 공개 |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 ||||||||||||||||||||||||||||
3.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조치 | ||||||||||||||||||||||||||||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 ||||||||||||||||||||||||||||
- 연락을 주시면 해당 담당자를 친절교육 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5일 이상 관련 교육훈련을 이수토록 조치하겠습니다. | ||||||||||||||||||||||||||||
약속한 민원 처리 기한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 ||||||||||||||||||||||||||||
- 민원처리를 지연시킨 담당자는 인사상 불이익 조치를 하여 신속․정확한 민원처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4. 고객 의견 제시 방법 | ||||||||||||||||||||||||||||
서비스별 의견 접수창구 | ||||||||||||||||||||||||||||
- 우편 :(15864) 경기도 군포시 오금로 15-40 흥진초등학교 행정실 민원담당 | ||||||||||||||||||||||||||||
- 전화·팩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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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 | ||||||||||||||||||||||||||||
☞ 흥진초등학교 홈페이지 : http://www.heungjin.es.kr | ||||||||||||||||||||||||||||
5. 고객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 ||||||||||||||||||||||||||||
흥진초등학교 모든 직원은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감동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 ||||||||||||||||||||||||||||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 ||||||||||||||||||||||||||||
● 고충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취지 등을 꼭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 ||||||||||||||||||||||||||||
● 일 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 행위이므로 단호히 거절해 주시고,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 불친절, 불편하신 일들은 고쳐주신다는 의미로 그때그때 알려주십시오. |